전체메뉴닫기
06)WINGS-of-HANYANG_02)MESH_01)MESH-소개

01 임상술기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다!

한양대 임상술기센터(MESH)는 국내 최대 규모, 최첨단 시설로 임상술기 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합니다.

02 설립배경 및 목적, 운영 시스템

최신식 현대화 및 최대 규모, 최첨단 시스템의 임상술기센터

2012년 개관한 한양대 임상술기센터(MESH, Medical Education & Simulation Center for Hanyang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는 국내에서 가장 넓은 670평 규모로, 최첨단 환경과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단순수기, 임상수행평가 및 문제 중심 학습이 유기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효율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합니다.

임상술기(CPX, OSCE) 실습 및 평가와 소그룹학습(PBL)을 위한 공간에서는 임상술기 및 임상수행평가를 효과적이고 완벽하게 학습할 수 있고, 국내 최초로 도입한 웹 기반 피드백(Web based Feedback) 시스템으로 학생 실습지도는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습니다.

2022년 3월 최신식 현대화를 통해 또 다시 최고의 실습 교육시설을 갖춘 임상술기센터가 되었습니다.

시뮬레이션 교육으로 실전 능력 ‘Up!’

MESH에서는 다양한 도구(단순모형, 술기 훈련 모형/시뮬레이터, 고기능 인체 시뮬레이터 등)를 사용한 임상시나리오를 이용해 시뮬레이션 교육도 가능합니다. 실제 의료현장에서 벌어지는 상황에 대비하고, 응급환자 안전교육을 통해 효율적이고 신속한 상황판단과 대처가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전용 실습실(Skill Lab)에서 여러 차례 부분 술기 등에 대해서 반복 실습하도록 함으로써 교육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시뮬레이션 장비는 의과대학생뿐 아니라 졸업 후 실기 교육과 의사, 간호사, 구급요원 및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QUICK MENU SERVICE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