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의학교실 가정의학교실은 전체 교수 요원은 2명이었으나 박훈기 교수가 의학교육학교실로 이전하면서 현재는 1명이며 부속 병원에서는 교수요원 2명 전공의 8명 외래 간호사를 포함한 진료실 인력 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정의학과 전공의 수련은 1993년도부터 시작하여 현재는 년차별로 3명의 전공의를 선발하고 있다.
- 내과학교실 내과학교실은 1972년 의과대학 창설과 동시에 5명의 교원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교실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을 통한 비약적 발전을 이루어 현재는 46명의 전임교원이 소속된 의과대학 최대의 임상의학 교실로 성장하였고, 교육과 연구의 핵심을 담당하는 교실입니다.
- 마취통증의학교실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교실은 서울과 구리에 약 30 여명의 교실원들이 수많은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통해 진료, 연구, 교육에 매진하고 있으며 타과 의사와 직원들의 헌신적인 협조로 우리 교실은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 방사선종양학교실 현재 1명의 전임교원과 1명의 임상교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병원에서는 3명의 방사선사와 1명의 물리사가 방사선 치료를 도와주고 있다.
- 비뇨의학교실 한양대학교병원 비뇨의학교실은 1972년 처음 개국하여 현재 30년째 환자의 진료 및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 1995년 경기도 구리시에 제 2 한양대학병원이 개원되어 진료를 하고 있다.
- 산부인과학교실 산부인과학교실은 여성의 임신과 출산,부인과 영역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함과 함께 도덕성,윤리성을 배양함으로써 전인적 의료인을 양성하고 있다. 임신과 출산,여성생식기와 관련된 모든 질병을 다루며 과 특성상 전문성과 높은 윤리성을 요구한다.
- 성형외과학교실
- 소아청소년과학교실 한양대학교에서 의과대학은 개교 30여년만인 1968년 16번째 단과대학으로 시작된 후, 1972년 서울 캠퍼스에서 한양대학교병원이 1,100병상 규모로 개원하였다. 소아과학교실(초대 주임교수 박종무)은 병원 개원과 함께 시작되었다.
- 신경과학교실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신경과학교실은 1984년에 개설하여 한양대 의료원장을 역임하신 김명호 교수님을 필두로 김주한 교수님이 부임하면서 의국다운 면모를 갖추었고 1990년대에 김승현, 김희태, 이영주 교수님이, 2000년 이후 이규용, 고성호, 김현영, 김희진, 김영서 교수님이 부임하면서 그 규모를 확대해 가고 있다.
- 신경외과학교실
- 안과학교실 본원의 안과학 교실은 의과대학 설립과 함께 시작되어 1972년 5월 부속병원의 개원과 함께진료가 시작되었다. 초대 안과학 교실의 주임교수및 안과과장에 서울대 출신의 신경안과를 전공한 고충제 교수가 취임하면서 안과학 교실이 출발하였다.
- 영상의학교실 방사선은 1880년경 뢴트겐에 의해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현대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과학과 의학의 발전으로 지금의 현대의학에서 환자의 진료나 치료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응급의학교실 한양대학교 응급의학교실은 응급의료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기대치를 충족시키고 수요증가에 대처하기 위해서 1997년부터 응급의학과를 개설하여 신속한 처치 및 검사 정확한 진단, 올바른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비인후과학교실 이비인후과는 크게 세분하여 이과(귀), 비과(코), 두경부외과(구강, 인후두, 경부)로 나뉘며 일반적으로 과거에는 축농증과 편도선염, 중이염치료 정도로 알려져 왔으나 최근에는 귀, 코, 목 뿐만 아니라 두경부 질환의 대부분을 치료영역으로 하고 있다.
- 외과학교실 외과학교실은 1971년부터 의학과 학생의 강의를, 이듬해인 1972년부터 임상실습을 시작하였으며 외과 진료는 1972년 5월 4일 한양대학 부속병원이 개원하면서 시작되었다.
- 정신건강의학교실 정신건강의학교실은 인간의 정신을 생물정신의학 및 신경영상학, 발달심리학, 정신분석학 등을 통하여 그 원인, 기전, 증상 및 치료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인간이 전 생애동안 최상의 정신건강을 유지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의학을 발전시키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하고 있다.
- 정형외과학교실 정형외학교실은 현재 서울병원에 8명의 전임교원과 1명의 임상교수, 3명의 전임의, 전공의들로 구성되어 있고, 구리병원은 6명의 전임교원과 2명의 전임의, 전공의들로 구성되어 있다.
- 재활의학교실 1972년 병원 개원과 함께 물리치료실이 설치되고, 1976년 재활의학과로 승격되어, 지속적인 환자진료와 학생교육 및 전공의 교육을 해오고 있으며, 1995년 구리병원 개원으로 두곳 에서 진료 및 교육이 이루어 지고 있다.
- 직업환경의학교실 Occupational and Environmental Medicine is composed of two major fields: one is occupational medicine, which aims to promote and maintain the health of workers, and also studies the prevention of occupational illnesses and compensation for industrial inju
- 진단검사의학교실 진단검사의학교실은 서울병원에 5명, 구리병원에 3명의 전임교원과 전공의로 구성되어 있다.
- 치과학교실 치과학 교실은 1972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의 개원과 함께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에 설립되었으며, 교실의 초대 주임교수로 유광희 교수가 부임하였다. 본 교실은 지금까지 석사 57명, 박사 20명을 배출하였다.
- 피부과학교실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피부과학교실은 서울병원, 구리병원으로 구성되는 2개의 부속병원에서 임상진료 및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5명의 교수와 2명의 전임의사 및 12명의 전공의로 구성되어 있다.
- 핵의학교실 핵의학교실은 2명의 전임교원과 1명의 임상조교수, 전공의,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1986년 핵의학교실이 생긴 이래로 조석신 명예교수님 이후로 최윤영 교수님이 주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 심장혈관흉부외과학교실 심장혈관흉부외과학은 흉부에 위치한 심장, 폐, 식도, 대동맥, 종격동, 횡격막, 기관 뿐만 아니라 동맥, 정맥 등 혈관질환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장기의 질환을 진단하고 주로 수술적 방법으로 치료하는 학문으로 흉부외과에서 다루는 장기는 생명을
- 병리학교실 기초의학트랙의 병리학교실 소속 전임교원은 2명으로 공구 교수와 정희경 교수가 있다. 공구 교수는 전통적인 병리학교실의 터전인 서울캠퍼스 제1의학관 4층에서 연구교수, 박사후연구원, 대학원생과 함께 유방암에서의 후성유전학을 주제로 다양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