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목록

대학원 2025-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디지털) 제출 안내 Hit 80 New
  • 등록일 2025-11-21 09:49:31

1. ‘2025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제출 안내’

2. 변경 사항

   가. 2024-2학기부터 변경 :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이 없어지고, 온라인 제출만 진행되는 것으로 절차 간소화

   나. 2022-2학기부터 변경 : 학위논문 관련 업무 프로세스 개선의 일환으로 학위논문 제출 일정 명료화논문 교체 절차 강화

   - 학위논문 심사 완료 이후 오타 및 논문 본문 수정은 불가하며, 제한적으로 허용된 사유에 한해 학생이 ‘학위논문 오류 수정 신청서’를 작성하여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제출하고, 단과대학 행정팀에서 학술정보관으로 공문 발송시 학위논문 교체 가능 ([붙임6] 양식 참고)

 

3.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 기한이 아래와 같습니다. 

  가.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온라인 파일 제출 일정 : 2025. 12. 01.(월) ~ 12. 23.(화)까지

     (※기한 내 학위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금번 졸업대상자에서 제외됨)

  나. 제출처/문의처 

 

서울캠퍼스

ERICA캠퍼스

온라인 제출

백남학술정보관(02-2220-1367)

제출 외 기타 문의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 종합시험 불합격자는 온라인 파일을 제출할 수 없음

 

4. 학위논문 ”제출확인서”을 12. 23.(화) 11:00까지 의과대학 행정팀에 제출해야만 졸업대상자에 포함되므로 기한엄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논문 온라인 파일 미제출자는 심사점수 입력 후, 반드시 합격구분 “불합격(인쇄본미제출합격)” 으로 변경됩니다.

 

6. 2026년 2월 졸업예정자는 기한 내 학위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금번 졸업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7. 참고사항

  - 대학원 졸업사정은 2026. 1. 6.(화)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 종합시험 불합격자가 온라인 파일을 제출하지 않도록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5-2 학위논문 제출안내 1부.

      2. 국문 학위논문 작성양식 1부.

      3. 영문 학위논문 작성양식 1부.

      4. 2025-2 dCollection 자료 제출 지침서(KERIS매뉴얼)_영문 1부.

      5. 2025-2 dCollection 자료 제출 지침서(KERIS매뉴얼)_국문 1부.

      6. 학위논문 오류 수정 신청서(양식) 1부. 끝.

목록

QUICK MENU SERVICE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