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목록

대학원 2025-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실시 및 심사결과보고서 제출안내 Hit 74 New
  • 등록일 2025-11-14 13:04:18

1. 2025-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와 관련한 사항을 안내합니다.

2. 심사종료 후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논문관련 제출서류는 의과대학 행정팀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2025-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가. 논문심사기간: 2025. 9. 3.(수) ~ 12. 15.(월) 이후 일체 수정 불가(이전에 심사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심사취소신청 및 논문심사위원 변경 : 2025. 9. 1.(월) ~ 11. 21.(금)

    ※논문제목 수정 : 2025. 9. 1.(월) ~ 12. 12.(금)

  나. 논문점수 입력 및 출력기간(단과대학 행정팀): 2025. 9. 3.(수) ~ 12. 30.(화)

  다. 논문심사결과 제출: 2025. 12. 16.(화) 15:00까지 의과대학 행정팀으로 제출 (기한엄수)

  라. 심사결과 제출서류

    ※ 양식은 [붙임7. 학위논문체제 논문양식 참조].   

작성 제출

석사 / 학석사연계과정

박사 / 석사박사통합과정

심사위원장 

 ①논문심사결과보고서(개인별) 1부

(외국인심사위원 위촉 시 붙임4-1,4-2 참조)

 ①논문심사결과보고서(개인별) 1부

(외국인심사위원 위촉 시 붙임4-1,4-2 참조)

심사위원장

 ②논문심사 회의록 1부

 ②논문심사 회의록 1부

학생

 ③겉표지 1부

 ③겉표지 1부

학생

 ④제출서 1부

 ④제출서 1부

학생

 ⑤인준서(서명 원본) 1부

 ⑤인준서(서명 원본) 1부

학생

 ⑥연구윤리서약서 국문(서명 원본) 1부

 ⑥연구윤리서약서 국문(서명 원본) 1부

학생

 ⑦연구윤리서약서 영문(서명 원본) 1부

 ⑦연구윤리서약서 영문(서명 원본) 1부

학생

 

 ⑧국문요지 1부

학생

 

 ⑨영문요지 1부

     ※ 심사기간 중 논문심사 포기자(심사미진행, 본인취소)는 불합격처리함

 

4. 학위청구논문 체제(양식)은 대학원 기준에 따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7)

5. 논문 온라인 파일 제출 : 2025. 12. 1.(월) ~ 12. 23.(화) 백남학술정보관으로 제출

   논문합격자는 인준된 논문 파일을 백남학술정보관 Web에 등록합니다. 온라인 파일 제출 시 백남학술정보관 사이트에서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를 출력해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제출해야만 졸업대상자가 되오니(졸업사정시 제출확인서 제출자만 졸업자로 판명) 이를 유의하여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심사비를 해외송금 해야 하는 경우 첨부파일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붙임5-1, 5-2)

7. 논문심사는 합격하였으나 종합시험 불합격자는 이번학기 논문온라인본을 제출해서는 안됩니다.

8. 백남학술정보관에서 학위논문작성과 관련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내용은 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 “도서관 아카데미” (https://lib.hanyang.ac.kr/#/education/calenda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2. 논문심사,결과보고서,회의록 작성방법(심사위원용) 1부.

붙   3. 논문심사회의록 양식(심사위원용) 1부.

  붙 4. 외국인 심사위원 논문심사결과보고서 작성안내(지도교수,심사위원장용) 1부.

        4-1. Evaluation of Dissertation Defense(국외 논문심사 보고서) 1부.

붙       4-2. Personal Information of Foreign Examiner(외국인심사위원 인적사항확인서) 1부.

     5-1. 외화송금신청 관련 안내 1부.

     5-2. 외화송금신청서(양식) 1부.

     6. 심사위원 위촉장(양식) 1부.

     7. 학위논문 체제 및 작성양식 1부.

     8. 학위청구논문 FAQ 1부. 끝.

목록

QUICK MENU SERVICE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