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19일 교육평가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본 워크숍에서는 우리대학 교육 관련 위원회(교육과정위원회, 기초의학원회, 장기계통위원회, 임상실습위원회) 위원 교수님들을 모시고 의학과 전체 교육과정을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워크숍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1부에서는 각 학년별 교육과정으로 구분하여 교육과정의 내용을 맥락(Context), 투입(Input), 과정(Process), 산출(Product) 4가지 측면에서 문제를 분석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2부에서는 작업한 내용을 바탕으로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향후 개선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교수님께서는 “우리대학의 교육과정이 각자 분리되고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의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통합적으로 운영이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서는 여러 교수가 함께 모여 논의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오늘 이 워크숍이 이를 달성하기 위한 좋은 시작이라 생각한다”고 참석에 만족을 표하셨습니다. 워크숍을 통해 조사 및 분석된 자료는 향후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유용한 자료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1.jpg 302.9KB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2.jpg 292.6KB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3.jpg 283.9KB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4.jpg 329.3KB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5.jpg 323.3KB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6.jpg 388.2KB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7.jpg 357.3KB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8.jpg 324.7KB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9.jpg 464KB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10.jpg 425.4KB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11.jpg 425.5KB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12.jpg 461.3KB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13.jpg 300.7KB
-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워크숍_14.jpg 455.8KB